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Galaxy) S20 울트라(Ultra) 사용기 일일체험

by 그루브즈 2020. 2. 27.

안녕하세요

이번 삼성에서 S20 출시와 함께 하루동안 써볼수 있는 갤럭시 투고 서비스가 있어서 신청하여 사용해 봤습니다.

참고로 갤럭시는 노트4 이후 첨 사용하네요(노트4 -> G5 -> IPhone6S -> V35(고장) -> IPhone6S) 

갤럭시 S20 울트라 딜리버리수령

그것도 딜리버리서비스로 디지털프라자에 가지 않고 원하는 장소로 배달해주고 반납도 동일 장소에서 가능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갤럭시 줌 모델과, 줌2 모델을 모두 써봤지만 빛이 조금 부족해지는 상황에 노이즈 억제가 잘 되지 않아 좀 실망이었는데 이번 울트라는 망원은 정말 잠시 써본거지만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추가적으로 렌즈 마다 조리개값이 다 다릅니다.

렌즈

조리개

광각

2.2

표준

1.8

망원

3.5

 

 

장점들은 후원 받으시는 분들이 알아서 잘 써주실꺼란 생각이 드니 ㅎㅎㅎ

단점(보완 필요해 보이는 사항)  
1. 지문 잦은 인식실패 
- 지문인식 실패가 굉장히 자주 발생합니다.
- S10 사용하는 지인분께 물으니 그분도 그러신다고 하네요

갤럭시 S20 울트라 지문인식실패




2. 싱글테이크 기능에서 줌인아웃 불가 
 - 이기능 굉장히 편리한데 화각 조절이 안되니 불편하더라고요

3. 자체음악어플없음 => YT Music (유튜브뮤직) 어플 기본 설치되어있음 
 - 블루투스 재생버튼 안먹음 
 - 기본적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이 메인화면으로 기기의 노래 찾아서 플레이하기 번거러움 
 - 위젯 4x1 단일 -> 늘려도 크기가 안늘어남

4. 프로모드 진입하기 복잡함
 - 폰만 보는걸로는 도저히 못찾겠어서 인터넷 검색해서 알았네요..ㅠㅜ

5. 망원(100배줌)으로 찰영후 바로 사진확인하려 하면 후보정이 덜됬는지 사진이 날아갑니다.
 - 아마 초기 버그겠죠?



재미있는 기능 
1. 3D 스캐너 
 - 심도계와 카메라를 이용하여 3D 스캔 렌더링을 만들어줌 
 - 저장은 .zip 압축파일 + 360회전 GIF  
 - 섬세하진 않아 재미용 
 - 울트라 아닌 S20+와 노트10+에도 존재하는 기능 

2. 싱글테이크 
 - 영상을 찍으면 베스트샷과 영상을 빠르게 편집한영상등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고 변경도 가능 
 - 줌기능 불가 

3. 스페이스줌 
 - 예전 갤럭시 줌 기기들보다 훨씬 결과물이 만족스러움 

4. 저조도찰영 
 - 노이즈 억제력이 엄청남

5. 베스트샷
- 수평표시와 함께 어느 구조로 찍으면 좋을지 안내해줌 
- V30 이상 에서는 AI 카메라 기능이 있고 사진을 찍으면 짤라서(크롭) 구조를 변경해 주는데 아예 찍을때부터 안내해주니 손실이 없어서 좋네요
- 다만 구조가 대부분 5:5 구도로 잡아 줍니다. 1:2 구도를 좋아하는 저는 좀 무시하고 찍었습니다. ㅎㅎㅎㅎ

 

아래는 이제 찍은 사진들 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주간 표준
갤럭시 S20 울트라 주간 광각
갤럭시 S20 울트라 주간 10배 줌
갤럭시 S20 울트라 주간 100배줌
갤럭시 S20 울트라 주간 100배줌

 

 

 

갤럭시 S20 울트라 야경 오토모드 후보정 노출 낮춤
갤럭시 S20 울트라 야경 오토모드 후보정 노출 낮춤

 

갤럭시 S20 울트라 야경 오토모드 후보정 노출 낮춤 색조 올림
갤럭시 S20 울트라 장노출 프로모드 후보정 노출 낮춤
갤럭시 S20 울트라 장노출 프로모드 후보정 노출 낮춤

 

갤럭시 S20 울트라 야경 1억화소 오토모드

 

갤럭시 S20 울트라 새찍기
갤럭시 S20 울트라 광각
갤럭시 S20 울트라 광각
갤럭시 S20 울트라 광각
갤럭시 S20 울트라 10배
갤럭시 S20 울트라 몇배인지 까먹음...(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