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담배/무화기

새로운 코일이 나타났습니다. 세라믹 셀 방식의 VAPORESS TARGET 무화기

by 그루브즈 2015. 12. 28.

안녕하세요 이벤트에 당첨되어 기대하던 아직 출시되지 않은  VAPORESSO(바포레쏘, 베이포레쏘) TARGET 무화기를 사용해봤습니다.


기존의 솜을 이용한 방식이 아닌 세라믹(도자기 같은거라 생각하시면 될듯요)을 코일을 안에 넣고 만들어낸 세라믹 셀을 이용한 새로운 방식입니다.

해당 세라믹은 일반적인 세라믹이 아닌 액상을 머금을 수 잇는 다공성 세라믹입니다.


이거하나면 이젠 리빌드와 빠빠이 할것 같아서 완전 기대했습니다. ㅎㅎ



http://www.heavengifts.com/Vaporesso-TARGET-2-Ceramic-cCELL-Tank-3.5ml.html


상품정보는 위 링크에서 볼수 있습니다.

(기베나 페텍에서도 선주문 받고 있습니다...)




(불이 꺼진 점심시간에 사진들을 찍어서 어둡고....좀 흔들렸네요.. . 미리 죄송합니다.)



인텐인사이드가 생각나는 로고인듯요...

세라믹셀의 명칭이 CCell 입니다.



상자안에 이렇게 무화기 (안에 칸탈 0.9옴 코일 포함) 추라 니켈 0.2옴 코일, 1셋의 고무링 추가 유리경통, 설명서가 있습니다.



셀안에 코일이 보이시나요? 


분해는 여기까지네요.. 그런데 절삭유 냄세가 안나는거 같아서.. 별도의 새척도 하지 않고 사용했습니다.


칸탈코일과 니켈코일의 구분은 고무링 색상이 다르네요 칸탈은 주황색, 니켈은 연한파랑색입니다.


코일도 한번 열어봤습니다..
그런데... 세라믹만 있을것으로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물따로 같은게 겉에 한겹이 있네요...
이 세라믹까지 빼내보려고 살짝 밀어봤는데.... 돌갈리는듯한 소리에.. 놀라서 .. 완전 분해는 수명이 다하고 나면 하려고 합니다.



(완전 흔들렸네요 죄송합니다.)

액상주입은 하부로 베이스를 제거한 상태로 주입하며 공간이 얿어서 약국공병으로도 충분히 주입가능할것 같습니다.


설명서입니다.




내용은 

1. 코일의 적정 사용 범위

니켈코일은 화씨 450도 ~ 600도 로 사용하고 칸탄코일은 20~35W 로 사용하세요


2. 구성품 안내

위에 구성품 사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3. 명칭안내

드립팁, 상부연결부, 유리경통, cCell 코일, 하부 베이스(에어홀 베이스)


4. 액상주입법

하부베이스 열고 옆에 구멍에 주입하세요


5. 코일교체법

하무베이스 열고 코일을 돌려서 빼고 새코일을 돌려서 연결하고 다시 하부베이스를 연결하세요


6. 주의사항

새로운 코일은 액상넣고 2분후에 사용하세요

액상이 없는상태에서 파이어(드라이번) 하더나 충격을 주지 마세요


정도 되겠네요






크기비교를 위해 찍어봤습니다.

좌측부터 Hatrick(3.5ml), 아로마이져(3ml), 바포레쏘(3.5), 카이푼 v4(3.5) 입니다.

액상 저장량이 아로마이져를 제외하면 모두 3.5로 동일한데.. 아로마이져만 아니었으면 가장 작은 크기를 자랑할텐데.. 그래도 저장량 대비 작은 크기라고 생각됩니다.



2카토 정도 사용하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세라믹에 액상이 젖어서 색이 바뀐게 보이시나요?



연결부에도 액상이 고여있긴합니다.



위 링크 말고 코일쪽 설명에보면 5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Features

  1. No Spitting :  지글거리지 않는다... 진정 코일이 끓는 소리가 전혀 안납니다.
  2. No Dry hit : 건조한 상태로 파이어 되지 않는다.(위 설명에 건조한상태로 파이어 하지 말라는 섦명이 있던데... 흠)
  3. Self Cleaning : 셀프청소(이건 타켓 모드기와 함께할때만 사용할수 있는건지 뭔지 잘 모르겠네요, 문의를 남겨두었는데 아직 응답이 달리진 않았네요)
  4. Delivering original aroma of e-juice, clean, pure and consistent flavor : 액상 본연의 향을 깨끗하고 일관되게 전달한다.
  5. Longer life-cycle : 오래 사용가능


총평

온도조절에 이은 2016년 최대의 화두가 될만한 제품이 나온 느낌입니다.

칸탈코일로 20W 25W 30W 사용해 봤는데 0.9옴에서 30와트에서도.. 증기가 뜨겁지도 않고 풍부한 무화량이 나옵니다.
그리고 지글거리는 소리가 전혀 안나고 입으로 액상유입이 3카토 비우는동안 한차례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세라믹 코일이다보니 아무래도 수명이 엄청 길꺼라고 예상됩니다..
아쉬운점은 세라믹을 물따로 같은걸로 한겹 쌓여있어서 완전한 반영구적이진 않을것 같아요..
그리고 모두 결합한 상태에서 유리경통이 돌아 갑니다.... 
그러기에 분해및 결합시에는 상단 연결부를 잡고 돌려야 합니다.

요즘 화두가 고와트 사용가능한 무화기들 같은데.. 

세라믹셀도 굉장히 만족도가 높네요.. 기회가 되시면 꼭 사용해 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리뷰어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 첨부합니다.

23~25분을 보시면 무화량을 확인하실수 있고(한번 체인지하며 무화량이 늘어나는데 뭐가 바뀌어서 무화량이 늘었는지 잘모르겠네요)

 56~58분에 세라믹셀을 분해하는 장면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