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담배/모드기

RX200 대항마 새로운 가성비왕 모드기 큐보이드(Joyetech Cuboid) 리뷰

by 그루브즈 2016. 2. 3.

efun.top 에서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된 큐보이드 리뷰입니다.

스펙은 펌웨어를 업그데이드 하면 200W 까지 지원하며 업글전에는 150W를 지원합니다.

우선 디자인은 너무 마음에 듭니다..

스뎅이라 지문이 많이 묻을까 걱정을 살짝했지만.. 살짝 빗살무늬같은게 있어서 지문도 안남네요


전면사진... 아 영롱합니다.


베터리가 들어가는 하단입니다.

저기 오돌도돌한 부튼을 밀면  열리는군요



베터리 거꾸로 넣을일이 없을만큼 잘보이도록 + -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도 + - 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좌측에 USB 충전을 위한 포트가 있습니다.

뒷면은 조예텍 로고와 제품명이 보이는군요


파이어 버튼은 우측에 있습니다.

버튼감이.. 예전 패밀리 오락기 버튼누르는듯한 느낌이랄까요? 안쪽엔 왠지 멤브레인 키보드처럼 고무시트가 들어가 있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살짤 카메라 셔터누르는 듯한 느낌과도 비슷한듯요

크기비교를 위해 가지고 있는 무화기들과 비교해보았습니다

좌측부터 쿠퍼미니, 아솔로 200W, CUBOID, RX200 입니다.


크기는 2발 가변인 아솔로 200 보다 높이는 비슷하고 더 두껍지만 길이는 더 짧습니다..

제가 손이 작은 편인데 손에 딱잡히는 그립감이 아주 좋네요


접점부는 자동접점이고 모양은 RX200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RX200보다 위쪽 부분이 살짝 둥글게 되어 있어서 RX200 보다는 오동작 확율이 적을것 같네요

그리고 체결기스가 안나도록 컨넥터 부분이 적당히 올라와 있군요 ㅎㅎ


자체 충전되는 암페어는 1A 정도입니다.

2발에 1A 충전 속도면 왠만한 충전기들 속도랑 큰차이가 안날것 같네요...


무게는 처음 이 제품 출시 소식을 접했을때 판매싸이트중 한곳에서 150g 이라고 해서 굉장히 기대했는데 공식 조예텍 싸이트에서는 210그람이라고 나와서 굉장히 실망했는데 제가 받은 제품도.. 베터리 제외 210.9 그램 베터리 포함은 아래 사진처럼 298 그램 나옵니다...

그런데 RX200 과 고작 13g정도 차이인데.. 그립감이 더 좋아서 인지 실제 느껴지는 무게감은 훨씬 가볍게 느껴지네요


RX200과 동일 칩셋이라 동일 결과를 예상하며 테스트 해봤습니다.



역시나... 동일한 결과네요... 큐보이드도 원하시는 온도보다 섭씨 30도 가량 높게 설정하고 사용하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또 동일하게 TCR 기능이 .. RX 200처럼 잘 동작하지 않는것처럼 보이는군요...



그리고 동일칩이라 동일한 작동법일줄 알았는데 작동법이 다르더군요..



1. 전원 온/오프 : 5번 파이어 버튼 빠르게 누르기 

2. 스텔스모드 : 켜진 상태에서 좌측버튼과 파이어 버튼 오래 누르기 
(별로 필요없는 기능같은데 요즘 나오는 기기들은 이 기능이 있는듯요) 

3. 설정 락 : 켜진상태에서 좌 우 버튼 동시에 오래누르기 

4. 디스플레이 뒤집기 : 기기가 꺼진 상태에서 좌 우 버튼 동시에 오래누르기 


5. 모드 변경 : 

파이어 버튼 빠르게 3번 누르면 설정을 바꿀수 있는 모드에 진입합니다.

처음 위 빨간 부분이 깜빡이는 상태에서 우 버튼을 무르면 모드가

와트모드 -> 온도조절 니켈 -> 온도조절 티타늄 -> 온도조절 스테인레스 -> TCR 순서로 변경됩니다.

TCR모드에서 M1 M2 M3 의 변경은 좌 버특을 한번 누르면 M1 쪽이 깜빡이는데 그 상태에서 우버튼을 누르면 M1, M2, M3 간 변경이 됩니다.


좌버튼을 누를때마다 깜빡이는 부분이 한단계씩 내려가는데 2번째 아래 빨간색 표시되어있는 부분이 깜빡이면 와트를 우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로만 올라가며.... 내리기 위해서는 다시 위로 끝까지 올리고 1부터 다시 올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럴꺼면 아솔로 처럼 T자형 버튼을 만들었으면 아주 편했을꺼란 생각이 듭니다.

그래고 값이 변경되는 속도가 적당해서 원하는 셋팅을 하는데 별 불편함은 없습니다.

좌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아래 빨간 부분이 깜빡이는데 이부분에서 우 버튼을 누르면 자물쇠 모양으로 바뀌며 저항이 고정됩니다.

한번 더 좌 버튼을 누르면 아래 빨간 네보 구간이 깜빡이는데 이부분은 어떤 항목을 보여줄지 선택하게 됩니다.

AMP(출력 암페어) -> PUFF(베이핑 횟수) -> TIME(파이어 시간) 순으로 변경 됩니다.

베터리의 최대 출력 암페어 정보와 함께 암페어를 확인하며 위험하지 않은 수준으로 사용하도록 용이하겠습니다.

아래 네모는 설정하는 부분이 아니라 베터니 잔량 표시인데 각 베터리가 따료 표시되어 벨런스가 어긋나는것을 쉽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퐈이어 버튼을 살짝 눌르면 빠져나옵니다.



6. 섭씨와 화씨 변경 : 온도조절 모드에서 좌버튼이나 우버튼을 오래 눌러서 설정가능한 최대값 혹은 최소값이 상태에서 눌렀던 버튼을 다시 눌르면 변경됩니다.


7. 볼트 확인 :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파이어 버튼 + 좌버튼


8. TCR(온도저항 계수) 설정 :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파이어 버튼 + 우버튼

조작법은 위 모드변경과는 다르게 좌 우 버튼으로 위아래로 한칸씩 이동되며 파이어 버튼을 누르면 커서가 우측으로 이동되고 그상태에서 좌 우 버튼으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설명서엔 파이어 버튼을 오래누르거나 10초동안 아무것도 안누르면 빠져나온다고 합니다만.. 설명서 대로 하면 파워 오프 상태로 빠져나옵니다.

빠르게 5번 누르면 바로 파워 온상태로 빠져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점 

1. 가성비 : 30불 중반부터 후반정도의 가격으로 RX200보다 저렴합니다. 새로운 가성비 왕의 탄생인것 같습니다..

2. 2발가변치고 작은 크기

3. 찬사를 받은 이빅과 동일한 커다란 디스플레이

4. 디자인 정말 이쁘게 잘나온것 같습니다.

5. 그립감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6. 펌웨어 업글 : 업글 가능하다고 해놓고 펌업 한번도 안해주는 회사도 엄청 많으니 .. 꾸준히 펌웨어 업글을 해주는 부분은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단점

1. RX200과 동일 칩이라 그런지... 동일하게 SS316 이라고 하지만 SS304 TCR로 동작하는거 같습니다.. TCR모드도 잘 동작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 펌업을 잘해주니 또 펌업되면 해결될지도 모르겠네요

2. 무게..  아솔로 200W 정도 무게가 나와준다면 더없이 좋을것 같네요

3. 다른 후기들을 보면 베터리 커버쪽에 유격이 있다는 휴기가 종종 보이고.. 도색이 잘벗겨진다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전 기스나도 멋진 스뎅색 추천드립니다 .